타지마할재료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김사장 조회 13회 작성일 2020-09-26 18:56:00 댓글 0

본문

[세계문화유산] 인도에 가다_타지마할

★ 아이스크림미디어 유튜브 구독하기: https://goo.gl/WndB8z

아이스크림미디어가 만든 세계문화유산! 인도 최고의 건축물, 타지마할입니다. 샤자한의 부인, 뭄타즈 마할의 무덤으로 무굴 제국 최고의 무덤 건축물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건물로 손꼽히는 인도 타지마할로 떠나볼까요?

전세계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글로벌 브랜드 아이스크림미디어!
아이스크림미디어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업로드되는 모든 동요・다큐멘터리・교실영상은 유아・초등 교육 전문가들이 자체적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아이스크림미디어의 다양한 교육 시리즈는 앞으로 계속 추가됩니다.

아이스크림미디어의 다양한 상품/서비스를 만나보고 싶으신가요?
★ 아이스크림미디어 사이트 : http://www.i-screammedia.com
★ 아이스크림: http://www.i-scream.co.kr
★ 아이스크림 연수원: http://teacher.i-scream.co.kr
★ 아이스크림몰: http://www.i-screammall.co.kr
★ 뚜루뚜루 : www.truetruebot.com

아이스크림미디어 SNS 팔로우하고 교육 정보와 이벤트 소식도 받아보세요!
★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iscreamteacher


Copyright © i-Scream media Co., Ltd. All Rights Reserved.
이준 : 별룬인데 뭐 다단한걱처럼
지호 : 옛날 어렸을적 사회책에서 봤었는데.. 근데 이렇게 유튜브로 타지마할 다시 보니까 새롭네요.. 먼가 인도에 가보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유아름 다운 세상 : 창체 과제가 이거네
갑분포닝 : 타지마할-타조망할(해석)
임민서 : 과제가 이거구나
남지혁 : 아 진짜 미술과제가 이거네;;
Caesar Gaius Julius : 타지마할을 보면 참 경외감이 든다. 신에 대해서가 아닌 무굴 제국에 대해서
김경태 : 이렇게 스스로들이 아름다운 건축물들을 짓고 구조적으로 행복을 나눌 때 나는 당신만 기다리며 전쟁준비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고 있었다.이들이 만약 무역과 자원 수급이 어려워 진다는 것을 알게된다면 반드시 전쟁준비를 할 것이기 때문.내 편안함과 안락함보다 전쟁이 더 중요하다.어쩔 수 없는 의무이기 때문.
고out : 인도 씹미개해서 가고 싶지 않으나 타지마할은 한번 가보고싶다 그나저나 저거 만든다고 힘없고 빽없는 백성들 존나 갈궈댔을 생각하면..
쯔하pretty : 인도는 힌두교에요 이슬람교는 파키스탄 이나예멘 사우디아라비아가
이슬람교 입니다

완벽한 대칭을 이루는 타지마할 @SBS 스페셜 141123

SBS 스페셜 380회 (ep.380)
창사특집 UHD 다큐 아름다울 美 - 2부 美, 생존의 비밀 
2014-11-23

최신 영상 더보기 : http://vod.sbs.co.kr
gogo man : e학습터

역사기행 - 아시아 불가사의 시리즈 2편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무덤 타지마할 (2007.01.14. 방송)

달밤에 더욱 아름답다는 인도건축의 상징, 타지마할

1632년, 인도 무굴제국의 왕 샤자한은 사랑하는 왕비가 죽자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무덤을 짓도록 명령했다.
이탈리아, 프랑스, 이란 등에서 외국 전문가를 초빙하고 재료비만 혀재 기준으로 5억 달러에 육박할 정도로 막대한 비용이 들어갔다.

아시아 불가사의 시리즈 두 번째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무덤, 타지마할로 초대합니다.


▶▶▶ 취재 내용
보름달이 뜨는 밤,
타지마할은 가장 아름다운 광경을 연출한다.
어둠 속에 드러난 하얀 대리석의 타지마할은 마치 하늘 위에 떠 있는 듯 환상적인 모습으로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킨다.

타지마할은 궁전이 아니라 무덤이다.
타지마할 중심부에는 시신이 안치되어 있다.
인도 무굴제국의 5대 왕인 샤자한은 아내 “뭄타즈 마할”의 죽음을 애도하며 이 아름다운 건축물을 세웠다.
시신을 안치한 무덤을 왜 이토록 아름답게 만든 것일까?
무덤 건축에는 국가 재정이 흔들릴 만큼 막대한 비용이 들어갔으며 국내외 기술자 총 2만 명이 동원되었다.
타지마할의 아름다움과 함께 위대한 건축물을 만들어낸 당대 무굴제국의 영화를 살펴본다.

▶ 수정, 진주, 다이아몬드 등 순백의 대리석을 장식한 화려한 보석들!
타지마할 건축은 가히 세계적인 규모로 이뤄졌다.
이탈리아, 이란, 프랑스를 비롯해 외국에서 전문 기술자들을 초빙했고 세계 각국에서 가져온 보석으로 꾸며놓았다.
중앙아시아 투르키스탄에서 연옥이 티베트로부터 수정, 미얀마 북부에서 터키옥을 진주, 사파이어, 다이아몬드 등은 아프카니스탄과 이집트로부터 조달됐다.
철저하게 카메라 출입이 통제되는 타지마할, 그 내부를 3D 그래픽으로 재구성해 살펴봤다.

▶ 시신이 안치된 무덤을 왜 이토록 아름답게 만들었나?
타지마할에 담겨 있는 애틋한 사랑 이야기.
열네 살의 아름다운 소녀를 보고 단번에 사랑에 빠진 무굴제국의 왕자 샤자한.
둘의 사랑은 매우 뜨거웠다.
왕후가 된 뭄타즈 마할은 샤자한이 정복전쟁을 치르는 전장까지 동행할 정도였다.
그러나 뭄타즈 마할은 출산 도중 죽고 만다.
깊은 슬픔에 잠긴 샤자한은 다음해,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무덤을 짓도록 명령했다.
그의 사랑하는 아내를 위한 무덤이었다.

어느 날 흘러내린 눈물은 영원히 마르지 않을 것이며 시간이 흐를수록 더욱 더 맑고 투명하게 빛날 것입니다. 오 황제여, 그대는 타지마할의 아름다움으로 시간에 마술을 걸려했습니다. 그대는 경이로운 화한을 짜서 주검을 죽음을 전혀 모르는 우아함을 덮었습니다..... - 타고르

▶ 샤자한, 무굴제국의 전성기를 열다
타지마할이라는 세계 최고의 건축물을 만든 힘은 당대 무굴제국의 강성함에 기반 한다.
16세기부터 300여 년 간 인도를 지배했던 무굴제국.
샤자한의 치세기는 바로 무굴제국의 전성기였다.
무굴제국의 수도 아그라에서 당대 영화의 흔적들을 쫓아가본다.

▶ 8년 세월을 감금당한 샤자한, 타지마할을 바라보며 생을 마감하다.
샤자한이 늙고 병들자 그의 아들은 샤자한을 아그라성에 감금시켜버리고 왕위에 올랐다.
샤자한은 죽을 때 까지 8년 세월을 강 건너 사랑하는 왕비가 묻힌 타지마할을 바라보며 외롭게 보내야 했다.
샤자한은 왜 불우한 노년을 보내야 했을까?
천국의 언어 : 너무나 많은 사람들의 고생이 최고의 걸작품으로 남았네요..
내리면산다 : 완벽한 대칭건물
화면으로도 봐도 눈부시다
대단하다 그리고 아름답다
내일 : 광고가 많긴하다
정동원 : 저병신같은시발년 목소리 개좃같네
ʀ ɪ ɴ ɢ : 어렷을 땐 타지마할이 타지 말라는 뜻 인줄 알았는데 성 이름 이였구먼
에밋의 다락방 : 인도여행기를 만들고 있는데 반갑네요. 달밤에 아름다운 타즈마할은 낮에 봐도 좋았습니다^^
기며은 : ㄹㅇ 학교 너무한거 아니냐 49분 에바야 수업시간⍤⃝ 40 분인લો 아오
호박죽이여 : 동중땜에 온사람 여기도

오지개 : 이런 프로그램이 있었나??
누구게요 : 동중 때문에 온사람 좋아요 눌러줘

... 

#타지마할재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428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70.or.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