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덧줄이는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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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닥터유 조회 2회 작성일 2020-09-26 22:40:52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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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덧인가,지옥인가: 임산부입덧의모든것(입덧완화음식,입덧약 등)

[간호사.국제모유수유전문가] 가 말하는 임신.출산.모유수유. 육아 채널 입니다.

▶ 입덧의 이유?
▶ 입덧 완화 음식
▶ 입덧 약?

궁금한 점은 댓글 달아주세요^^
김민지 : 1년이 지난 영상이지만 보고 궁금한게 있어서 댓글달아요 ㅠㅠ 지금 11주에 입덧으로 고생중인데 이게 입덧인지 위염? 위암?인지 궁금해요
결혼전부터 위가 안좋긴했지만 지금 너무
아파요 ㅠㅠ 위가 부운게 느껴질 정도로 볼록 나왔다 들어갔다 하며 위 통증이 있고 위가
아파서 음식을 못먹어여 ㅠㅠ 심하면 토도 하고
체덧한거처럼 음식이 안넘어가여 ㅠㅠ
이것도 입덧인가요 아님 위가 안좋은건가요
1106김송이 : 입덧덕분에 역류성 식도염이라는 진단을 받았어요 ㅠㅠ
Jenny Lee : 저는 원래 엄청 매운거 빨간거 면요리 엄청 좋아하고 신음식을 안좋아했는데 임신하고서는 정반대로 입맛이 바껴버렸어요.. 13주차인 지금까지도 입덧이 심해요ㅜㅜ 뜨거운 음식이나 매운거 빨간국물이 눈앞에 있다는 상상만으로도 토할것 같구요.. 온갖 찌개는 다 싫어졌어요ㅠ 밤시간 9시~새벽1시에 제일 심해서 이때는 거의 무조건 토를 하고 있구요. 화장실냄새 냉장고냄새 김치냄새 설거지세제냄새 너무 싫어요.. 심지어 저는 땡기는 음식이 1도 없어요. 신게 땡기긴 하지만 신거는 먹으면 거의 다 게워내서 못먹고.. 오렌지주스가 맛있는데 먹으면 입덧이 심해지네요. 3시간 간격으로 뭘 넣어주지 않으면 울렁거림 속쓰림이 심해지고요ㅠ 새벽에 다토해서 나올게 없는데도 계속 토하니까 위액도 안나올때마다 몸이 바들바들 떨리고 이러다 죽겠구나 싶을 정도에요. 내몸이 힘드니 기본적인 생활이 안되네요. 세수 머리감기 샤워 양치질 이런것들을 못하겠어요. 몸이 힘들고 우울해서 그런가봐요. 입덧이 이렇게 힘들줄은 몰랐네요 정말...
Sm Popo : 목소리가 똑부러지고 말씀도 잘하셔서 구독해서 보고 있답니다~ 20주에 입덧이 다시 왔는데ㅠ 많이 도움이 됩니다~^^❤️❤️
김명자 : 막달까지토한사람손들어
sharon lee : 첫째 임신했을 때 입덧이 너무 심해서 둘째는 없다고 늘 말해왔는데 아기가 3살이 되고 이쁜짓 하고 어린이집도 가니 몸고 편해졌고... 저는 또 입덧을 하고 있네요. 아직 초반이라 엄청 심하진 않지만 그냥 누워만 있고 싶어요....
수진 : 마이쮸로 버텼어요.. 마이쮸를 너무 많이먹어서 3키로 쪘어요 ㅠㅠ
연채 : 정말 이런생각 하면 안되지만 입덧때문에 제 삶이 망가지고 돌이킬수없을만큼 너무 바뀌어버린것같아요ㅠ 예전에 배달음식시켜서 친동생이랑 엄청먹고 디저트까지 먹던 제 모습 ㅠㅠ남편이랑 퇴근하고 고기구워먹으면서 소주한잔씩 홀짝거리던 제모습은 이제 상상도할 수없고 그냥 앉아있기도 힘든 상태가 되어버렸네요ㅠㅠ넘우울하고 힘들고 그냥 제자체가 사라져버린것같아서 너무힘들어요
이현경 : 5주차부터 시작했는데 지금 딱 9주 들어가는 날인데 점점 심해지고 있어요ㅠㅠ 처음엔 밥때 놓치면 울렁울렁하더니 지금은 먹어도 토할것같고 안먹으면 안먹어서 토할것같고 밥은 남들 먹는거의 1/4밖에 못먹고 세시간마다 안먹어주면 무조건 다토하는데 먹는다고 편한것도 아니고 ㅠㅠㅠㅠㅠㅠ
박쏘뚱 : 임신 8주차인데용 어지러움증이 원래있는건가요..?두통도 좀있어요 ㅠㅠ왜그런건가요...?ㅠㅠ아그리고 엽산을 아직 못먹었는데요 안좋은건가요..?

입덧이 너무 심해요. 완화하는 방법 있을까요

이 동영상 의료상담 답변은 '환자와 의사를 잇는' 닥톡에서 배포합니다.
http://www.doctalk.co.kr

와이프가 임신을 확인한지 얼마 되지 않아서, 6주 정도부터 입덧이 시작되었어요.

음식 거의 못먹고, 먹어도 토하네요.
음식 냄새도 못맡구요.
이렇게 안 먹어도 괜찮은 건지 모르겠어요.
입덧 완화하는 좋은 방법있다면 추천부탁드립니다.
(은평 30대 중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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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Naver-닥톡 지식in 상담한의사 김지예 입니다.
아내분의 심한 입덧으로 걱정이 되어서 문의를 주셨네요.

입덧이 시작되면, 우선 산모가 먹을 수 있는 음식을 먹어야 하는데요,
아무리 몸에 좋은 음식도 먹지 못하면 아무 소용이 없기 때문에, 입덧 기간 만큼은 산모가 받아들일 수 있는 음식을 먹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입덧은 공복이 되면 심해지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공복상태가 오래 유지 되지 않도록 담백한 비스킷, 식빵 등을 조금씩 먹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그 외에 입덧을 완화해주는 음식으로는 대표적으로 생강이 있는데요, 입덧 완화용 생강 사탕도 시중에 나오고 있으며, 편강을 조금씩 먹는 것도 좋습니다.
생강의 경우 속쓰림이 심하면 먹을 때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또, 진피차나 레몬차, 매실엑기스 등도 도움이 됩니다.
경우에 따라서 맵거나 짠 음식만 땡기는 경우도 있는데, 지나치게 매운 음식은 위장을 손상하여 입덧을 더 심하게 하는 경우도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입덧증상이 있을 시 내관혈을 자극하는 것도 좋은데요,
내관혈은 손목에 있는 혈자리로, 손바닥 끝에서 손목쪽으로 4~6cm 정도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울렁거리는 기운을 내려준다고 하여, 입덧시 릴리프 밴드를 착용하여 이 자리에 지속적으로 자극을 주기도 합니다.
한의원에 내원한다면 내관혈을 비롯하여, 위장을 편안하게 돕는 혈자리에 침치료를 할 수 있습니다.

한약 치료도 가능합니다.
종종 임신 중 한약 복용에 대해서 우려하는 임산부들도 있지만, 사실 입덧은 현대의 병이 아니라, 아주 오랜 옛날 산모들도 겪고 있었던 문제였지요.
그래서 임신 중에만 쓸 수 있는 약재들을 이용하여, 더부룩한 위장을 편안하게 하고 소화를 도와서 입덧을 완화해주는 한약 처방을 하게 됩니다.
속이 한결 편해지면 임신 초기에 필요한 영양분 섭취도 원활하게 할 수 있으니, 사실 산모에게나 태아에게나 건강을 위한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입덧을 하면서 영양섭취를 거의 못하다보면, 임산부의 건강에 영향을 주지는 않는지, 태아는 괜찮은지 걱정을 하게 되지요.
현재까지의 연구결과를 보면 입덧이 심해도 태아의 건강에 영향을 줄 가능성은 드물다고 합니다.
태아에게 필요한 영양소는 이미 엄마의 몸에 있어서 태아에게 전달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심한 입덧이 지속되면 탈수가 오거나 여기서 더 나아가서 임신을 유지하기가 어려울 만큼 중한 상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입덧을 하고 있으면 식사를 제대로 못하므로 체중이 약간은 감소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임신하기 전의 체중에서 3kg 이상, 5% 이상 감소하게 되면 수액 처치를 받고, 입덧에 대한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제때에 적절한 치료를 받는다면 심각한 단계로까지 가지는 않을 테니 치료가 필요할 때는 빠른 치료를 받으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출처 : http://www.doctalk.co.kr/counsel/view/cid_ea6c66fabfde5b4e772db70eff5852432a8a6fd5c2f1ccc2d06733925176
Faith Langhee Yi : 저는 에다마메로 견디고 있습니다. 에다마메 정말 효과 좋아요! 크래커 대신 에다마메 드세요. 에다마메 영양성분이 또 놀랍습니다. 엽산 단백질 칼슘 비타민등 필수 영양성분이 놀랍도록 풍부해요. 이 좋은 것을 왜 아무도 안알려주는지..
star star bright star : 가르쳐주신 자리를 누르니까 갑자기 덜 울렁거려서 놀랐네요.....! 감사합니다.

선배맘이 알려주는 입덧 줄이는 법 6가지

임신부 10명 중 7~8명이 겪는 입덧, 해결 방법은?
임신부를 괴롭히는 입덧, 해결 방법은?
임신 초반, 시도 때도 없이 찾아와 임신부를 괴롭히는 고통이 있죠. 바로 입덧인데요. 입덧은 전체 임신부 10명 중 7명에서 8명이 겪는 흔한 증상입니다. 그렇다면 입덧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1. 메스꺼운 요인을 피할 것!
첫 번째는 메스꺼운 요인을 피하는 것입니다. 임신 전에는 좋아했던 음식이라도 자극적이거나 향이 강한 음식들은 임신부의 위를 자극할 수 있습니다.

2. 조금씩 자주 먹을 것!
두 번째는 조금씩 자주 먹는 것인데요. 많은 양을 한꺼번에 먹게 되면 위 활동이 활발해져서 입덧이 심해질 수 있습니다. 식욕이 날 때는 조금씩 오래 씹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3. 간식을 자주 먹을 것!
세 번째는 간식을 자주 먹는 것입니다. 크래커나 부드러운 음식은 메스꺼움이 느껴질 때 먹으면 도움이 되고, 보리차나 결명자차, 레몬차, 오미자차, 생강차 등을 따뜻하게 해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

4. 물을 많이 마실 것!
네 번째,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효과가 있는데요. 주위에 물병을 두고 수시로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천천히 움직일 것!
다섯 번째 방법은 천천히 움직이는 것입니다. 잠자리에서 일어날 때는 충분한 시간을 갖도록 하고, 일을 하기 위해 준비할 때도 충분한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재빠르게 움직이게 되면 입덧을 더 자극할 수 있습니다.

6. 식사를 거르지 말 것!
마지막 여섯 번째 방법은 식사를 거르지 않는 것인데요. 신체의 영양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고, 위에 약간의 음식이 있는 것이 속을 편안하게 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참고로 음식과 음료를 차게 해서 먹으면 음식에서 나는 냄새를 줄일 수 있고, 장운동을 도와주기 때문에 속이 좀 더 편해질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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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입덧줄이는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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